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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우체국창구 주문용] 우체국창구 생활정보홍보우편 접수하는 법 안내 2021.06.29

 

 

 

 

활정보홍보우편은 인터넷 우체국(온라인)

전국 우체국 창구(오프라인)에서 접수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우체국 창구>에서 생활정보홍보우편 접수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우체국에서 디자인부터 제작,배송까지 원스탑으로 지원하는 위탁제작에 관련된 안내입니다. ※ 

 

 


 

 


생활정보홍보우편은 전국 우체국 어디서나 접수가 가능하기때문에,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해주시면 된답니다! (단, 우편취급국 제외)

 

 



 

 

 

일반 우편 업무을 볼때와 동일하게,

번호표를 뽑은 후 창구로 가주세요!

 

 


 

 

 우편 창구에서

"생활정보홍보우편 접수하러 왔어요!"

하고 말씀해 주시면 직원분께서

생활정보홍보우편 신청서를 주신답니다~

 

 

 



 

 

 

그럼 빈칸에 내용을 기입하신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ㅎㅎ

그럼

생활정보홍보우편 신청서 작성법을 좀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작성 시 유의사항

 ⓞ

연두색으로 강조된 부분은 꼭! 작성을 해주셔야합니다.

서비스 형태(우편물 형식), 디자인 제작 등의 관련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해 주세요.

https://www.prpost.kr/kor/service/info.php

 

 

발송인 란의 연락처는 꼭, 정확한 번호를 기입해주세요.

원활한 제작을 위해 필요합니다.

봉투형 / 봉입형 / 동봉물 란은 해당 유형 선택시에만 기재하면 됩니다.

디자인 제작시 필요한 템플릿 번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호하시는 디자인을 선택하시면, 해당 디자인과 유사하게 작업됩니다.)

https://www.prpost.kr/kor/sample/index.php

 

 

'우편물 배달 지역 및 접수 수량' 란엔 PRPOST(생활정보홍보우편 홈페이지)에서

직접 추출하신 주소 DB 주문코드를 입력하거나, 직원분에게 주소 추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PRPOST에서 주출한 주소 DB 주문 코드 이용 시 수량이 추출 주소량과 같거나, 적은 양을 주문해야합니다.

(주출 주소량보다 많은 수량이 접수되면 취소 후, 재접수를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PRPOST 주소 추출 방법은 아래 공지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www.prpost.kr/kor/inquire/notice.php?m=v&idx=30&pNo=1

 

주소 추출 요청 시엔 원하는 시/군/구, 수량과 [주소 정보 제공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주소 정보 제공신청서는 위와 같이 생겼는데요,

생활정보홍보우편의 주소 DB 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에 안전한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통계청 등

국가기관이 제공한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주소 DB를 활용,

원하는 타겟층에게 배포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성별과 연령의 경우,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지역의 통계청 인구주택 총 조사 DB를 반영한 자료활용하고 있으나,

50~100가구 단위 평균 수치를 반영한 데이터로 제공됨으로

추출된 주소지에 받으시는 분이 '여성이다/남성이다' 혹은 '20대이다/30대이다'를 특정하진 않습니다.

예를 들자면, 인사동에 50대 거주율이 높고, 낙원동에 60대 거주율이 높으므로

인사동, 낙원동에 배포하면 50대 60대 분들이 받을 확률이 높을 수 있다. 라고 이해해 주세요.

이 점을 참고하시어, 그 지역을 누구보다 잘 아시는 사장님께서

시장조사, 지역조사를 통해 해당 지역의 특징을 파악하신 후,

저희의 주소 정보를 참고해 생활정보홍보우편을 신청하시면

더 정확한, 확률 높은 마켓팅이 가능하겠죠?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예시로 작성한 생활정보홍보우편 이용 신청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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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신청서를 작성 한 후

결제까지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영수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영수증엔 생활정보홍보우편의 접수번호,

발송인 주소 등이 기재되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가 TIP!!

생활정보홍보우편은 500통부터 접수가능합니다.

우체국 방문 전 생활정보홍보우편 홈페이지(prpost.kr)이나

02-2036-0514에 문의해 예상 수량을 확인해주세요.

접수 후 신청내역은 제작센터로 전송되며

이후 제작센터에서 봉투인쇄 디자인과 전단지 디자인 확정을 위해 연락(전화 or 이메일)을 드립니다.

디자인 확정 후 배달국 도착 까지 약 5일이 소요됩니다.

(조금 여유롭게 접수하시는게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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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우체국 창구에서 생활정보홍보우편 접수하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우체국 방문 전 생활정보홍보우편 접수과정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생활정보홍보우편 담당자 02-2036-0514로 문의바랍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