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하기

공지사항

[모니터링] 제 생활정보홍보우편 어디까지 진행됐어요? 2022.07.28

안녕하세요~ 생활정보홍보우편입니다! 



 


 

오늘은 생활정보홍보우편의 숨은 꿀팁을 하나 들고 왔는데요.

어디까지 진행된 거에요? 제작 들어갔나요? 발송되었나요??!

내가 신청한 생활정보홍보우편의 진행 상황이 궁금하다면!?


생활정보홍보우편이 알려드립니다.

바로 모니터링 이용하기!!

이제는 번거롭게 진행 상황을 전화해서 물어보지 않아도 됩니다!







"모니터링이란?"

생활정보홍보우편을 접수 후 제작 현황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모니터링은 접수 완료 -> 디자인 협의 -> 제작 중 -> 배송 시작

총 4가지 단계로 나눠져 있어

진행 과정을 고객이 직접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편한 모니터링을 조회하는 방법은?

1. 인터넷 우체국 접속

2. 우편 -> 생활정보홍보우편 -> 모니터링 접속

3. 접수번호와 신청인 이름을 입력하면 모니터링 조회 완료!

접수번호와 신청자 이름만 알고 있으면 조회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접수번호는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우체국에 방문해서 접수한 고객님과 인터넷우체국에서 접수한 경우,

확인하는 방법이 각각 다릅니다.






우체국에 방문해서 접수한 경우,

신청 완료 후 받은 결제 영수증 상단을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로 시작되는 접수번호와 신청자명을 그대로 모니터링에 입력하면 진행 현황을 알 수 있어요!

 

인터넷우체국으로 접수한 경우, 로그인 후

나의 정보 -> 이용내역 -> 우편서비스를 보면

5로 시작되는 접수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접수했거나 접수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에 절대 당황하지 않고

고객센터 1588-1300으로 전화하면 친절하게 알려드리니 걱정 마세요~




오늘은 생활정보홍보우편 모니터링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모니터링으로 간편하고 편리하게 진행 현황을 확인하세요~!